북경-물가,쇼핑

중국에서의 컴퓨터가격

고박사가 본 세상 2005. 5. 21. 14:36

중국 상해-그중에서도 카르푸매장에서의 중국내 컴퓨터 가격을 공개합니다.

2.6기가에17인치 LCD화면의 컴퓨터가 4,999위엔,  우리돈으로 환산하면 65만원이 채 안됩니다. 옆에 있는 17인치 완전평면의 경우는 4,199위엔 즉 54만원정도 합니다. 이런 저가 공세가 우리나라에 오면 -이를 저는  CHINA INVASION이라 칭합니다만, -아니 벌써 왔지요. 현주가 문을 닫더니 급기야 삼보까지 법정관리로 넘어가더군요.

이 무서운 현실앞에 우리는 어찌 대처하여야 할지요. 이미 국내에서 생산되던 삼성의 소형가전이 문을 닫았고 LG의 소형가전 역시 문을 닫는 추세는 이나라의 생산공장의 공동화현상의 단면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50만 청년실업사태에

최우수 수능점수자 의대로 몰려가고

이것도 불안하다 하여  조기유학을 감행하고---

우리의 오늘 특히 삼성전자와 같은 전자산업이 세계의 첨단산업이 된 배경에는 60년대, 70년데를 거쳐 고졸자의 최우수 인력이 물리학과를 필두로 전자공학과(당시 전기공학과)에 몰렸던 것과 무관하지 않습니다. 과년 2000년대에 벌어지고 있는 최우수인력의 의대화는 향후 10년후에 우리에게 무엇을 남겨줄까??

먹을 것도 없는데 100세하겠다고 ---끔찍한 세상이 전개되어서는 결코 안되는데----- 

며칠전 SBS방송은 SEOUL DIGITAL FORUM을 마련하였다. 이 역시 생산의 공동화현상을 촉진하는 공장없는 고용 창출--

신이시여 우리는 과연 어디로 가야만 합니까?????????????????????????????